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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개인정보정책을 준수하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생각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마트 에브리데이(www.emarteveryday.co.kr)는(이하 “에브리데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가장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브리데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에브리데이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이마트에브리데이사이트(http://www.emarteveryday.co.kr/)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정의 및 보호 원칙

  1. 1.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2.㈜이마트에브리데이”(이하 “당사”라고 함)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 방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3.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4.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5. 5.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1.당사는 고객에게 신문고 및 고객의 소리 접수/처리, 상품 결제, 상품 배송, 가까운 점포 찾기의 목적으로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항목
      • 에브리데이 신문고 : 성명, 이메일
      • 고객의 소리
        • -휴대폰번호, 이메일
      • 상품 결제 시 (오프라인 점포)
        • -신용카드정보, 거래정보, 현금영수증 발행여부
      • 상품 배송 시 : 성명, 전화번호(일반/휴대전화), 주소 등
      • 모바일앱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시
        • -모바일 단말기 식별번호, 모바일 단말기 OS정보, 모델명, 위치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사용시간, 장소 등),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비콘 로그
      •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모바일기기 이용 시)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포인트카드 번호, 거래정보, 단말기 식별번호, 단말기OS정보, Push 수신여부
    •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에브리데이 신문고 : 이메일 신고접수를 통한 수집
      • -고객의 소리 : 홈페이지를 통한 수집
      • -상품 결제 : POS시스템을 통한 수집
      • -상품 배송 : 매장 구매고객의 배달요청 시 수집
      • -가까운 점포 찾기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 -당사는 고객께서 당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과 이용약관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2.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한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해당 고객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3. 3.고객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고객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1.당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신문고 및 고객의 소리 접수/처리
      •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3. 마케팅 활용
      • -불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쿠폰, 이벤트 정보 제공

제 4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1.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2.고객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하여 별도 동의를 구합니다.
  3. 3.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포인트) 정산과 상품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1.당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탁 또는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목적 업체명 보유 및 이용기간
    포인트 거래에 필요한
    본인확인/거래대금 정산 (당사 : 수탁 )
    ㈜신세계, ㈜이마트, ㈜광주신세계, ㈜신세계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신세계포인트 회원 탈퇴 및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상품의 배송 등 서비스 제공목적
    종료 시 까지
    문자메시지 발송, 위치정보 서비스
    고객정보 DB시스템 위탁운영
    ㈜신세계아이앤씨
    상품 배송업무(홈서비스, 명절택배) K1 종합물류, GKT KOREA, 남부물류, KSW홀딩스, 새벽을 여는 사람들, 휴맥스, 씨제이대한통운㈜
  2. 2.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1.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2.구체적인 파기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문고 : 사건조사 완료 후 1개월
    • 고객의 소리 : 수집일로부터 1년
    •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을 종료한 때
    • 신세계 회원가입 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3. 3.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회원 탈퇴 시 : 탈퇴 요청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보관
  4. 4.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 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철회 방법

  1. 1.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신세계백화점/이마트 고객만족센터 방문 : 본인 확인 후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 홈페이지(이마트) 방문 : 로그인 후 『개인정보수정』을 클릭 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 에브리데이 고객의 소리 담당자(전화02-380-5879)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 문의사항은 개인정보관리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2.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3.고객님께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신 내용은 에브리데이 홈페이지와 신세계닷컴, 이마트닷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지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제 8조 쿠키의 운영 및 활용

  1. 1.당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2. 2.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 “㈜이마트에브리데이”이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고객의 참여 정도 및 방문 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 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 고객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정상적인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 1.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마트에브리데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는 지원담당 배창환 담당이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은 아래 관련 부서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구분 부서별 개인정보보호관리자 연락처 전자우편
    신세계포인트 마케팅팀장 02-380-5860 Kimkeunmann@emart.com
    점포/고객의 소리 판매운영팀장 02-380-5553 eungkue@emart.com
    에브리데이 신문고 CSR팀장 02-380-9790 129648@emareveryday.co.kr
  2. 2.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경찰청민원콜센터 182)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제도적 관리

  1. 1.기술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TLS 또는 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2.관리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 11조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당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이하“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아동의 다음과 같은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1. 1.당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 12조 광고성 정보 전송

당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합니다.
  2. -전자우편의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 등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1.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 문자, 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 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2.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 ①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문구를 표시합니다.

제 13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5월 30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 4.3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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