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정보보호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개인정보정책을 준수하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생각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마트 에브리데이(www.emarteveryday.co.kr)는(이하 “에브리데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가장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브리데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에브리데이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이마트에브리데이사이트(http://www.emarteveryday.co.kr/)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총칙

  1. 1.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2.㈜이마트에브리데이”(이하 “당사”라고 함)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 방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3.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4.당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객께서 언제나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첫 화면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5. 5.신세계포인트는 신세계포인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 이루어지며, shinsegaepoint.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6. 6.채용정보는 신세계 채용정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 이루어지며, job.shinsegae.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1.당사는 고객에게 신문고 및 고객의 소리 접수/처리, 상품 결제, 상품 배송, 가까운 점포 찾기, 신세계 포인트 회원가입, 채용의 목적으로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항목
      • 에브리데이 신문고
        • -[필수항목] 성명, 이메일
      • 고객의 소리
        • -[필수항목] 전화번호(휴대전화), 이메일, 고객의 소리 접수 내용
        • -[선택항목] 전화번호(일반)
      • 사전 예약 안내 및 상품 배송
        • -[필수항목] 이름, 전화번호(일반 또는 휴대전화), 주소
      •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 -신세계포인트 회원 고유번호(CID), 포인트카드 번호, 거래정보, 신용카드정보, 거래정보, 현금영수증 발행여부
        • -(모바일기기)단말기식별번호, 단말기OS정보, PUSH수신여부
        • -(위치정보 서비스 이용 시) 위치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장소)
      • 신세계포인트는 신세계포인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 이루어지며, shinsegaepoint.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신세계포인트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직장정보(직장명, 주소, 연락처), 클럽가입 여부, 자녀정보(맘키즈클럽 시 자녀명, 생년월일, 성별), 차량번호, 마케팅 수신 동의여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채용정보는 신세계 채용정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 이루어지며, job.shinsegae.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필수항목] 사진,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 전화번호(대표 전화번호, 긴급연락처, 이동전화), 자택 주소, 이메일, 연계정보(CI값), 학력(학교명, 전공, 입학 및 졸업년월, 지역) 취득학점, 수상경력, 외국어 능력, 어학/기타자격, 경력사항(근무기간, 회사명, 직위, 담당업무, 이전연봉, 퇴직사유), 사회활동, 병역사항, 자기소개, 건강정보(채용신체검사결과)
        • -[선택항목] 보훈여부 및 관련정보, 결혼여부, 여행경험, 장애인 여부 및 관련정보
    •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전화, 배송 요청, 예약 상품 구매
      •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 -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 -점포 물품 구매·이용을 위한 결제정보
  2. 2.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해당 고객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3. 3.고객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고객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1.당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신문고 및 고객의 소리 접수/처리
      •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 -신세계포인트 적립, 사용, 정산
      • -신세계포인트 당사 제공 동의 회원에 대한 각종 편의 서비스 및 혜택 제공, 상품서비스에 대한 주문 및 접수확인, 대금 결제 확인, 상품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보, 민원처리, 사고조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3. 신세계 포인트 회원가입 및 마케팅 활용
      • -당사, 신세계 그룹사, 신세계포인트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 안내, 소식지 제공, 이벤트 정보 제공(문자, 이메일, DM, TM) 제휴행사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용,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 개발
    4. 채용정보
      • -채용을 위한 지원자 정보 확보

제 4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1.신세계포인트 온라인 회원 : 온라인 통합회원 가입시, 통합 ID를 활용하여 신세계 그룹사 사이트도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2.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제공 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보유 및 이용기간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사이트, 전자우편 또는 서면, 신청서 등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하여 별도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 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1.당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탁 또는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목적, 위탁 업체명
    개인정보 처리 위탁 목적 위탁 업체명
    고객정보 DB 시스템, 문자메시지 발송 업무 ㈜신세계아이앤씨
    채용시스템 운영 업무
    고객의소리 DB 시스템 운영 업무 디나인컴즈
    상품 배송업무(명절택배, 퀵서비스) CJ대한통운㈜, 동원산업㈜
    상품 배송업무(사전예약) ㈜에버조이
    상품 배송업무(홈서비스) K1종합물류, GKT코리아, 남부물류, KSW홀딩스,
    새벽을 여는 사람들, 휴맥스
    푸시 알림 메시지 발송 엔에이치엔 주식회사
    (채용)AI채용시스템 위탁운영 마이다스아이티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2. 2.당사는 고객이 미리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동의서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이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문의 내용이나 불만 내용이 당사와 관련된 협력업체와의 관계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해당 협력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 및 접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3.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1.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2.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회원 탈퇴 시 : 탈퇴 요청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보관(신세계 포인트 “5일간 유예기간”)
  3. 4.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 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철회 방법

  1. 1.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신세계백화점/이마트 고객만족센터 방문 : 본인 확인 후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 홈페이지(이마트) 방문 : 로그인 후 『개인정보수정』을 클릭 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 고객의 소리 또는 신문고 및 개인정보 관련 문의는 02-380-5123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 문의사항은 개인정보관리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2.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고객님께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신 내용은 신세계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지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제 8조 쿠키의 운영 및 활용

  1. 1.당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고객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2.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 당사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고객의 참여 정도 및 방문 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 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 고객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정상적인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의 설치 및 거부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 고객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정상적인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 (1)[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 (2)[개인정보]를 클릭
    • (3)[고급]을 클릭
    • (4)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5.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Safari의 경우)
    • (1)MacOS 상단 좌측 메뉴바에서 [Safari] -> [환경설정]을 선택
    • (2)[환경설정] 창에서 [보안]으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

제 9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 1.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는 김맹 상무이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은 아래 관련 부서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대한 구분, 부서별 개인정보보호관리자, 연락처, 전자우편
    구분 부서별 개인정보보호관리자 연락처 전자우편
    신세계포인트 마케팅 팀장 02-380-5123 ED_CSR@emarteveryday.co.kr
    점포/고객의 소리 판매운영 팀장
    에브리데이 신문고 CSR 팀장
  2. 2.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경찰청민원콜센터 182)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제도적 관리

  1. 1.기술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TLS 또는 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2.관리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 11조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당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고객의 소리 등록 및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 12조 광고성 정보 전송

당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합니다.
  2. -전자우편의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 등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제 13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월 22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 4.8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1년 1월 29일


csr경영 의무휴점안내 chef 추천요리
우리동네 1등 슈퍼마켓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언제 어디서나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님을 맞이하겠습니다.

처음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