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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이마트에브리데이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 이마트에브리데이(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며,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된 고층을 신속하고 원할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을 통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포함)와 가명정보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의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그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신세계포인트와 관련된 개인정보 처리는 신세계포인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https://member.shinsegaepoint.com/shinsegaepoint/group/stplat/policy)을 통해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처리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원가입, 주문/배송, 결제, 마케팅, 상담, 제휴사 배송,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수정,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 관한 정보
    구분 유형 수집항목 처리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이용자 식별, 본인확인, 회원 서비스 제공,
    고객 고지,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기본 배송지 등록,
    상품 배송 및 배송지 관리,
    포인트 적립/사용
    회원탈퇴 시 까지
    성명, 아이디,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휴대폰번호
    부정 이용자 확인 회원탈퇴 후
    30일까지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신세계포인트카드정보
    신세계포인트 통합회원서비스 운영 회원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주문/
    배송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취인 정보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전화번호)
    계약사항 및 주문내역 안내,
    상품배송 및 배송지 관리
    5년
    선택 공동현관 출입번호 상품배송 및 배송지 관리 배송 완료 시 까지
    결제 필수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신용카드 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포인트카드정보(제휴사명, 카드번호),
    휴대폰정보(통신사, 휴대폰번호)
    주문 및 예약상품 결제,
    포인트적립/사용, 부정거래 확인,
    결제취소 금액 환불
    5년
    필수 휴대폰번호, 신용카드번호,
    현금영수증카드번호, 사업번호
    현금영수증 발행
    마케팅 선택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마케팅 광고정보 수신 동의여부
    상품 및 서비스 안내,
    이벤트 정보 및 혜택 제공
    회원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가맹
    상담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관련 경력,
    추천인
    가맹 상담, 계약 체결 및 이행 거래 종료일로 부터 3년까지,
    계약 미체결 시 1년 까지
    고객

    소리
    필수 휴대폰번호, 이메일 고객 문의사항, 개선의견 및
    불만 접수 처리
    수집일로 부터
    3년까지
    선택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고객의 소리 내용
    관계사 또는 고객의 소리
    관련 협력업체 제공
    제공일로 부터
    3년까지
    신문고 필수 이메일 신문고 접수 처리 수집일로 부터
    6개월 까지
    ※ 소득세법에 따라 경품 지급 등을 위한 재세공과금 처리 목적으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방법
    • 1.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면양식, 게시판, 전화, 팩스,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2.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수집
    • 3.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 4.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4. 모바일 앱 접근권한
    •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 시 또는 최초 실행 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 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이용자가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5.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해당 이용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6.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방법에 대한 정보
    구분 접근항목 접근목적
    이마트에브리데이 앱 선택 위치 인근 점포 위치 검색
    저장공간 리뷰 및 1:1문의 작성, 쿠키 저장
    카메라 리뷰 및 1:1문의 작성
    ※ 선택적 접근권한에 동의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 모바일 기기 및 앱의 설정기능을 통해 접근권한을 설정하실 수 있으며, 일부 OS버전에 따라 권한설정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제3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1.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고객의 소리 등록 및 회원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다음 사항은 예외적으로 동의 없이 개인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 1.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 회사는 영업의 양도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이용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에 관한 정보
    수탁업무 수탁자
    통합회원정보관리 ㈜이마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메타마케팅
    결제 대행 서비스 토스페이먼츠㈜
    이벤트 경품 대행 ㈜케이티알파, (㈜케이티아이에스, ㈜케이티,
    ㈜케이티디에스, ㈜엠앤와이즈)
    상품 사전예약(택배) [업체 리스트 보기]
    상품 사전예약(택배) 업무 CJ대한통운㈜, K1종합물류, GKT코리아, 남부물류(주),
    새벽을 여는 사람들, (주)휴맥스, (주)부릉,
    (주)성지씨엘엠, (주)선우로지스, (주)바로고,
    ((주)더원인터내셔널, (주)바다코리아)
    문자 메시지, 카카오 알림톡 발송 (주)신세계아이앤씨, 엔에이치엔(주), (주)카카오, 메가존(주)
    신세계포인트 및 이마트에브리데이 회원 정보 조회, 민원처리, 상품배송 가맹점 [가맹점 보기]
    본인 및 성인 인증 ㈜케이지이니시스
    IT 인프라 운영관리 (주)신세계아이앤씨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관리 메가존클라우드㈜
    스마일페이 서비스 (주)지마켓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2.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이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의 문의 내용이나 불만 내용이 회사와 관련된 협력업체와의 관계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해당 협력업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접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명을 개인정보 처리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기재된 기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 -교환, 반품이 진행 중인 경우 : 상품 회수 및 배송완료 또는 환불처리 완료 시까지
  2.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합니다.
    • 1.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2.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3.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4.통신사실 확인자료 기록: 3개월
  3.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2.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신세계포인트 통합회원
      • 가.신세계백화점/이마트 고객만족센터 방문 : 본인 확인 후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 나.신세계포인트 앱(APP) 방문 → 마이페이지 → 마이 회원정보 클릭 후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 다.개인정보 관련 문의는 신세계포인트 고객센터 1899-4349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2.이마트에브리데이 회원
      • 가.이마트에브리데이 앱(APP) → 마이페이지 → 에브리데이 멤버십 선택 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
      • 나.개인정보 관련 문의는 02-380-5123으로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3.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이용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고객의 소리 등록 및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8.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신 내용은 신세계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지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형태로 전송 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서버(SSL)를 구축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 또는 변조되는 것을 방지하고, 허가 받지 않은 비정상 접근 등을 차단하기 위한 방화벽 및 침입방지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보안시스템, 개인정보 암호화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 하고 있습니다.
  5.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등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 입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립하여 이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이 얼마나 체계적으로 수행되고 있는지 외부기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회사의 정보보호 활동에 대하여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8.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ISMS 인증)
    • -인증범위 : 이마트에브리데이 온라인 서비스 운영
    • -유효기간 : 2023.12.21 ~ 2023.12.20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회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1.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2.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 3.회사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 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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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분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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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태정보 수집방법 이용자의 웹/앱 방문 및 실행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목적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광고포함) 제공
      형태정보 보유/이용기간 수집일로부터 1년 보관 후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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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애널리스틱 차단 부라우저 부가기능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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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 Android : 설정 → 구글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광고추적 제한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제 7조, 제 10조 참고
      행태정보 수집 협력사 Google(애널리스틱), IGAWorks(Adbrix)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 름 : 윤관식
    • -직 책 : CISO
    • -연락처 : 02-380-5123 / ED_Privacy@emarteveryday.co.kr

    [개인정보 처리부서]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담당

    • -부 서 :B2C사업전략팀
    • -연락처 : 02-380-5123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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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https://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는 이용자가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문 자 : 광고성 정보가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 표시, 무료수신거부 번호 안내
    • 2.이메일 : 제목이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 표시, 본문에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 등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제 12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3월 29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 8.4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년 4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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