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HOME > 고객만족센터 > FAQ

FAQ

고객님들께서 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FAQ 내용검색 FAQ 내용 검색

전체

Q : 지원서를 다시 보고 싶습니다.
A : 지원서 확인은 지원하신 해당 채용공고의 지원서 작성으로 들어가셔서 비밀번호 입력 후 가능합니다. 단 지원서 확인은 채용공고의 지원서 접수기간에만 가능합니다. 지원서 보관을 원하시는 지원자께서는 지원서 작성완료 단계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지원서 출력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 지원서 작성을 완료한 후에는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A : 지원서 작성시 맨 마지막의 최종접수 버튼을 누르고 나면 더 이상의 수정은 불가능 합니다. 최종 지원 전에 다시 한번 지원서를 확인하시고 신중한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지원하신 후에 개인적인 인적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02)380-5964로 연락주시면 몇 가지 인적사항 확인 후 다시 작성하시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Q : 지원서 작성 시 사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 지원서 작성 시 사진은 등록하셔야 합니다. 사진 크기는 110×125 픽셀로 맞추셔야 하며, 용량은 500kb이하 jpg확장자만 등록 가능합니다.
Q : 채용시기는 언제입니까?
A :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연중 수시채용을 기본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채용일정 안내를 못 드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수시채용의 경우 채용계획이 수립되면 채용정보에 채용공고와 함께 입사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지원을 희망하시는 지원자께서는 채용공고의 응시자격을 확인하시고 입사지원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Q : 응시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A : 원칙적으로 응시자격은 채용 진행시 게시되는 채용공고를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직무 특성에 따라 자격 및 대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 합격자 발표는 어떻게 하나요?
A : 합격자 발표는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의 합격자 발표 조회를 기본으로 하며,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의 유선연락 또는 핸드폰 문자 메시지를 드립니다. 서류전형 등 각 단계별 전형이 종료되면 합격자 발표를 게시하며,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합격여부는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 지원서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합니까?
A : 이마트에브리데이 채용은 온라인 지원서 접수를 기본으로 진행합니다. 따라서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 상의 입사지원서에 작성된 지원서만을 접수합니다. 단, 상황에 따라 예외적으로 방문접수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채용 진행 시 게시되는 모집안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 과거에 지원했던 탈락자인데 재 응시는 가능한가요?
A : 지원자분의 응시자격 요건만 맞으면 지원 가능합니다. 과거지원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채용 공고별로 응시자격은 상이함으로 응시자격을 확인하시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Q : 이마트에브리데이 점포 근무자의 개인 휴일은 어떻게 되나요?
A : 유통업의 특성상 월별 휴무계획에 따라 개인별 주휴일(월요일~일요일)을 지정하여 시행 중이며, 휴일 근무시에는 대체휴일(본인선택)을 실시하거나 또는 휴근수당을 지급합니다.
Q : 4년제 대졸자(졸업예정자)의 경우 인턴사원 지원이 가능한가요?
A : 네, 가능합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인턴사원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학력 이상 소지자면 지원 가능합니다.

일반

포인트

채용


의무휴점안내 csr경영
우리동네 1등 슈퍼마켓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언제 어디서나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님을 맞이하겠습니다.

처음으로 가기